네이버웹마스터
본문 바로가기

우리몸 건강비법

여아성조숙증검사비용, 피검사, 성장판검사, 뼈나이검사, 성선자극호르몬검사, 초음파 검사후기

728x90
반응형

즘 아이들 성장이 빠르다고 하지만

우리딸이 이렇게 성장이 빨라서

성조숙증 진단을 받을줄이야~~~~

너무 과한 영양탓일까 이리도 성장이 빠르다니요~~

리 첫째 아이도 성장이 빠른편이었는데요

8살 여름철 가슴몽우리 발견하고

병원가서 한번 검사하고

병원에 너무 큰 무서움이 있는 아이라서

그뒤로 병원가서 검사는 하지 않았어요

또래보다 조금 빠른 성장이었지만

지금은 6학년이 올라가는 13살이구요

키 163cm로 아주 잘자라고 있어요

문제는 여기서 더 클것인지

아니면 멈출것인가인데요

본인은 어렸을때부터 키가 큰게 싫었다면서

이정도 키면 만족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엄마보다 작은걸 ~~~

조금만 더커서 168cm ~170cm까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는중이에요

번 성조숙증 판정을 받은 아이는

첫째가 아닌 둘째 아이인데요

우리 둘째는 언니보다 더 성장이 빨랐어요

7살에 가슴멍울을 발견하고는 깜짝놀라서

병원에가서 검사를 했었거든요

하지만 그때는 심각한 단계는 아니여서

꾸준히 지켜보자는 쌤의 말씀!

그래서 태권도도 하면서 열심히 운동하면 지냈는데요

(워낙 남자같은 성격이라 한시도 가만히 못있음)

요근래 들어서 아이가 목욕할때 보면

성장이 빨라지고 있다는게 보이는게 아니겠어요

헉 ~~ 이대로 가만히 있어서는 안될것 같아서

전에 검사했던 병원에 전화했죠

(코로나때문에 조금만 조금만 미뤘다가는

정말 안될것 같더라구요 )

합병원이라서 예약이 밀려있고

안되겠어서 첫째때 검사했던 병원에 전화를 했어요

이곳도 원래는 예약이 밀려있는데요

우리 아이가 2012년 1월9일생이라서

만9세가 되기 몇일전이기에

상황을 얘기하니 급하다면서

오늘이라도 야간에 진료하니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성조숙증 진단을 받고 주사를 맞을때

만9세 생일전날까지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해야

건강보험을 적용 받을수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랴부랴 병원에 아이를 데리고 도착했는데요

아이들이 엄청 있더라구요

대전조이병원은 3층에 성조숙증 치료를 하는곳이

따로 있어서 좋았어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열체크와 QR체트를 하고

본격적으로 아이에게 검사를 시작했어요

 

본적으로 엄마 아빠 키도 물어보시고

엄마 생리 시작이 언제인지도 물어보시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고등학교때 시작해서

너무 늦었는데 우리 아이딸들은 왜이렇게 빠른지

꼭 엄마를 닮는게 아닌가봐요

기본검사로 키와 몸무게, 혈압, 인바디까지 체크를 하구요

X-ray도 찍었어요

현제 나이 10살

키 144cm 몸무게 36kg이에요

다행히도 우리 둘째딸은 병원에 거부감이 없다는

어렸을때부터 잔병치례를 많이해서

병원에서 주사맞는건 하나도 겁이 없는 녀석

오기전부터 피검사를 할꺼라고 얘기도 해두었구요

이렇게 기본검사를 하고 원장님을 만났어요

본검사 결과는 헐 ~~

뼈나이만 봐도 2년이 빠르다고해요

친구들에 비해 키가 월등히 크긴한데

그렇게 빠를줄이야

주변에서는 아이가 크다고 부러워했는데요 ~~~

엄마 아빠의 키로 예상키는 170cm여야하는데

지금 우리는 2년이 빠르기 때문에

이대로라면 예상키가 160도 안된다는

충격적인 원장님의 말씀 ...

다행히도 비만은 아니라고 하시는데

우리집에서 제일 토실토실한데요 ㅋㅋ

 

마도 치료를 해야할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정확한 검사를 해야하니

피검사와 초음파를 빨리 찍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3일뒤면 만9세가 되기때문에

피검사도 완전 긴급으로 전달해주신다고

선자극호르몬 혈액검사를 했어요

거의 병원에서 3시간정도 있었던거 같아요

이렇게 바늘을 꽂아놓고

처음피를 뽑은다음 주사약을 넣고

30분후 - 15분후- 15분후- 30분후 이렇게 피를 뽑았던거 같아요

이렇게 피를 많이 뽑을 줄이야 ~~

어머 빈혈 오는거 아니니? ㅋㅋ

기다리기 지루하고 미춰버리는줄 ^^

그래도 다행히 주사에 겁이 없어서 ...

엄마는 바늘 들어가는거 보지말라는데

꼭 눈으로 자기살에 바늘이 들어가는걸 지켜보는 우리딸

독하다 ~~~

뽑으면서 기다리는동안 가슴초음파도 했어요

어머 웃음이 나오는 우리딸 ~~

어쩜 좋아 엄마는 뒤숭숭해 죽겠는데 ...

병원 첫날은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이

검사만 하다가 집에 온거 같아요

이날 눈이 어찌나 많이 오던지

다행히도 집에 도착하고 눈이 엄청 왔다는 ~~

엄마의 바램은 그냥 성조숙증 진단없이

자연스럽게 빨리 성장하는거였음 좋겠는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

걱정에 잠도 잘 못잤다는

 

늘은 성조숙증 검사 첫날로

피검사, 가슴초음파, X-ray, 인바디, 키, 몸무게, 혈압, 소변검사

이렇게 검사했어요

검사비용은 381,660원 나왔네요

실비청구하면 나올지 해봐야알겠지만

된다고 하더라도 당일내원 하루 검사비용

최대 250,000원이라서 오바되었다 !!!

그게 문제가 아니지 제발 문제가 없어야할텐데 ...

음엔 성조숙증 검사결과와 그뒷이야기 올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