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
본문 바로가기

우리몸 건강비법

나는몸신이다311회 전신근육운동솔루션, 상체근력자가테스트, 하체근력자가테스트, 앉았다일어나기테스트,지상수영전신운동

728x90
반응형

채널A 나는몸신이다 311회에서는

근육이 줄어들게 되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근감소로

관절 주변 근육 역시 약해져

중장년층 노년층의 고질병이라 일컫는

관절염 위험이 커지는것은 물론

겨울철 낙상 위험이 커진다고 하는데요

기초대사량도 떨어뜨려 내장 지방 복부 비만,

이상지질혈증, 심혈관질환, 당뇨, 고혈압까지

높아지는게 사실이에요

이번주 몸신에서는

2021년 몸짱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소방관4인 출연자가 알려주는

근육 패딩 입는 운동법이 소개되었어요

근육패딩 입는 운동법

상체 하체 근육 자가 테스트 3가지 진단법

심혈관질환 막는 팔 가슴 등 상체 근육 운동법

당뇨 예방 엉덩이 허벅지 하체 근육 운동법

근육 늘리는데 도움주는 식품 솔루션

돼지고기 , 스피룰리나

상체 근력 자가 테스트

(탄성 밴드 올리기)

1. 운동밴드를 밟고 양발을 어깨너비 만큼 벌려요

2. 탄성 밴드 양끝을 잡고

양팔을 원 그리듯이 천천히 위로 올려요

하체 근력 자가 테스트

(종이 테스트)

1. 의자 끄트머리에 앉은채

무릎은 직각이 되게 앉아요

2. 허벅지 근육으로 종이를 잡아줍니다

앉았다 일어나기 테스트

1. 선상태에서 다리를 교차해요

2. 손이나 상체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앉았다가

그상태 그대로 허벅지와 엉덩이 힘으로 일어나요

지상수영 전신운동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오른쪽팔을 수영하듯이 앞으로 크게 돌리며

상체를 숙이고 왼발을 들어 오른손으로 찬다

2.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하고

죄우 한번 총 10회 반복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