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
본문 바로가기

우리몸 건강비법

[응급처치법] 아이 코속에 이물질 넣었을때 이거 하나면 해결! 절대 핀셋으로 빼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상에 이런일이...

아니 말로만 들었던 얘기를 직접 경험한 일인데요

아이들이 코속에 뭔가를 잘 넣는다고 하잖아요

저도 주변에서 그랬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요

우리집에서 이런일이 일어날줄은 상상도 못했던터라

어찌나 당황스럽던지 ㅋㅋ

저녁에 주방에서 저녁준비를 열심히 하고있는데요

갑자기 큰아이가 오더니 막내가 코속에 뭔가 있는거 같다며

엄마한테는 비밀로 하랬다나 ㅋ

사고친건 아는 모양인지 비밀로 하랬다니 ^^

그런건 비밀로 하는거 아니야~~

빨리 엄마한테 말해서 꺼내야지 하며 말하더라구요

우리집 엉뚱발랄 6살 왕자님은

도대체 갑자기 멀쩡히 잘있다가 코에 뭐가 있단말인가

코딱지인가 싶어서 한번 봤어요

그런데 둘째가 옆에서 하는말이 비즈를 넣은거 같다며...

아침에도 넣고 빼는거 봤는데

저녁에 또 비즈를 코속에 넣었다가

이번에는 생각처럼 빠지지 않은 모양이에요

한시도 한눈팔수없는 장난꾸러기 막둥이....

가슴이 철렁... 이를 어쩐다... 시간도 7시가 넘은시간

즘 코로나19때문에 아이들이 집에만 있다보니

이것저것 집안에 있는것들을 다 꺼내서 놀던중

오늘은 모양만드는 비즈로 하루종일 놀더니

결국엔 엄마가 밥하는동안 사고를 치셨다는거...

열심히 잘 만들다가 갑자기 왜 코솟에 그걸 넣어 ~~

그래서 일단 아이에게 물어봤어요

비즈를 코속에 넣었냐고 물었더니

그랬다고 하더라구요 ...

가슴이 철렁~~~~~~

애 셋 키우다가 내 심장은 너덜너덜...

특히 막둥이 때문에 더 너덜거린다죠...

단 코속을 확인해봤어요

그냥 봤을때는 보이지 않더니

후레쉬를 비춰서 보니 확연히 비즈가 보이더라구요

니가 왜 거기서나와~~

어찌보면 가깝기도 한거 같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손대면 더 넣을수 있을것 같아서

자주가는 소아과병원에 전화를 했어요

코속에 비즈가 들어갔는데 뺄수 있냐고요

그건 상황을 봐야 뺄수 있나 알수있다고해요

꼭 이런시국에 병원을 가야 하는일이 생기다니

여지껏 2달넘게 병원 안가게 하려고 얼마나 조심했는데

병원 가기전에 우선 반대쪽 코를 막고 세게 코를 풀게했지만

여러번 풀어봐도 딱 걸려서 나오지 않더라구요

핀셋으로 뽑아 볼까 하다가 혹시 더 넘어갈까봐

그냥 포기하고 병원으로 향했어요

문구용클립 & 미용핀셋(병원은 의료용핀셋사용하심)

7시가 넘은 상황이라 응급실을 가야하나 싶었는데

그래도 다행히 다니는 소아과가 10시까지해서

얼른 소아과로 달려가보았어요

병원가서 원장님께 상황을 설명했죠

코속에 비즈를 넣었다고 하니까

간호사쌤께 갑자기 클립을 가져오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는 저에게 설명해주셨어요

핀셋으로 뽑으면 잡고 빼다가튕겨서

더 안으로 들어갈수있기때문에

클립으로 걸어서 빼는게 좋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ㅋ

아하 ~~ 그런방법이 ^^

 

립을 이렇게 펴서 아이코속에 조심스레 넣어

이물질을 걸어서 빼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마도 이렇게 했을것 같아서 찍어봤어요

집에와서 큰아이가 어떻게 뺐냐고 물어보길래

설명해주면서 요래 사진을 찍어보았다는 ㅋㅋ

핀셋은 아이가 움직이면 찔려 다칠수도 있고

빼다가도 튕겨서 들어갈수 있으니

클립으로 좀더 안전하게 뺀것 같아요

병원에서 아이들이 이런경우가 참 많다고 하더라구요

구슬, 콩, 옥수수등 코속에 다양하게 넣어 온다네요

코속에서 비즈를 빼고 나서야 웃어보이는 막둥이

병원가는동안 재채기도 여러번하고

콧물도 나온다고 하고 ㅋㅋ

숨도 못쉬겠다고 하고 아주 그냥~~~~~

코속에 이물질이 들어가있으니 재채기에 콧물에 ㅋㅋ

정말 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 ^^

다시는 코속에 뭐 넣지 않겠지 ...

냥 비즈만 빼면 되는줄 알았는데

혹시 코속에 상처가 생겼을수도 있으니

항생제를 먹는게 좋겠다고 하시면서

연고랑 먹는약을 처방해주시더라구요

연고는 코속에 발라주라고 하시더라구요

혹시몰라 기침약도 같이 처방해달라고 했다는...

코로나때문에 병원 안간지 거의3달만에

코속에 이물질빼러 병원을 다녀왔네요

엄마랑 저녁에 데이트하러 가고 싶었던거니? ㅋ

그래도 이만하기 다행이다...

혹시 저희 아이처럼 코속에 아이가 이물질을 넣었다면

집에서 핀셋으로 빼려고 하지마시고

클립이 있다면 도전해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병원비와 약값 13,000원 나왔네요

아마 응급실 갔으면 두배이상 나왔을거에요 ^^

요즘 안그래도 하루가 긴데 오늘 하루는 너무 길더라는 ㅋ

이가 코속에 이물질이 들어갔을때

면봉이나 막대, 핀셋으로 빼려고 하지말고

클립을 이용해보거나 병원에 가는게 좋아요

클립을 이용해서 뺐다고해도 병원에가서

혹시모를 상처때문에 약을 먹어야할수도 있으니

병원 방문은 해보는게 좋겠더라구요

* 콩이나 씨등이 코에 들어가면 습기가 흡수되어

점점 커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수록 빼기 어려워진다고해요

* 반대쪽 콧구멍을 누르고 코를 세게 풀도록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아이가 숨을 들이쉬어

더 들어갈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네요

우리 아이들 한시도 눈을 뗄수없다는...

첫째딸이 하는말

엄마는 극한직업인거 같다나요 ㅋㅋ

별의 별일을 다 겪는다면서...

지나고 나면 이런것도 다 추억이될테죠 ^^

좋은 추억 만들어준 막둥이에게 감사하다고 해야할라나 ㅋㅋ

내 심장은 누가 책임질래 ~~

 

반응형